- 관리자
- 2023-08-23
8. 25.(금) 김근태 기념도서관에서 국회 법제실·오기형 의원실 공동 개최 –
국회 법제실과 오기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도봉구을)은 공동으로 8. 25.(금) 오후 2시 김근태 기념도서관에서 「1호선 지하화, 쟁점과 과제」 입법지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서울 도봉구의 지상철도 지하화 및 철도부지 개발에 대해 논의하고, 지상철도 지하화 관련 국내·외 사례와 관계자 의견을 취합해 실효성 있는 입법 지원 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되었다.
토론회에서는 장재민 한국도시정책연구소장이 ‘철도부지 입체개발에 따른 도시경쟁력 강화방안’을, 김기헌 동서울대학교 도시계획부동산학과 교수가 ‘경원선 구간 지하화의 방향’을 주제로 각각 발제할 예정이다.
또한, 국회 법제실 법제관 및 한국교통연구원·도봉구 관계자 등이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오기형 의원은 “창동역·방학역·도봉역·도봉산역 등 도봉 내 전철 지상구간으로 인해 우리 도봉의 생활권이 양분화되고, 공간의 효율적 사용이 제약되는 등의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토론회를 통해 ‘도심철도 지하화’에 대한 다양한 이해당사자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국회 차원에서 각별한 관심을 챙겨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도심철도 지하화에 관한 다양한 입법적·정책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회 법제실과 오기형 의원은 토론회에서 제시된 입법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법률 제·개정안 입안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범규 기자 뉴스제보 chonjii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