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리자
- 2023-09-26
“고도제한 완화, 진교훈의 첫 번째 공약… 추진위 설치” 약속 공항 고도제한완화추진위 면담…”공항 반경 4km 내 제약 해소해야 원도심 발전”
‘안전안심·민생구청장’ 진교훈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는 25일(월) 강서구 선거사무소에서 공항 고도제한완화추진위원회 관계자들을 만나 구청장 직속 ‘고도 제한 완화 및 항공학적 검토 추진을 위한 민관 합동위원회’ 설치 등을 약속했다.
진 후보는 “지난 19년간 강서에 살면서 가장 절실하게 느꼈던 지역의 최대과제는 김포공항으로 인한 고도제한 문제의 해소와 원도심 재개발·재건축 추진”이라고 말 하고, “고도제한 완화는 진교훈의 5대 공약 중 첫 번째”라며 이같이 밝혔다.
추진위 측은 △’공항시설법’에 규정된 항공학적 검토제도 조속 시행 △김포국제공 항 주변 장애물 등을 고려한 고도제한 완화 적용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 고 도제한 완화 등을 건의하며 “고도제한 완화를 조기에 시행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진 후보는 “공항 반경 4km 내에서 건물 높이에 큰 제약이 걸리기 때문에 강서구 면적 95% 이상이 여기 영향 아래 있고, 원도심의 재개발과 재건축 역시 큰 제약을 받고 있다”며 “우리 강서의 숙원 중의 숙원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항행안전 보호, 건축용적률 상향 등 최적의 고도제한 완화 기준 마련하고. 국제민간항공기구와 국토교통부를 적극 설득해서 금지표면의 최소화와 관련 입법 및 고시를 조속히 마련해서 시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범규 기자 뉴스제보 chonjii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