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리자
- 2023-11-13
“윤석열 정권 언론장악 저지를 위한 대국민호소 릴레이 피케팅”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11월 14일(화)부터 광화문에서 릴레이 피케팅 “이동관 탄핵으로 윤 정권의 그릇된 언론관 바로잡고 언론의 자유 회복해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이 윤석열정권 언론장악 저지를 위한 릴레이 피케팅을 진행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및 언론자유대책특별위원회 위원들을 중 심으로 11월 14일(화)부터 11월 29일(수)까지,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하루 2시간씩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릴레이 피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피케팅은 윤석열 정권의 언론탄압을 규탄하는 한편, 언론탄압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는 이동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 대한 탄핵 필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4일 고민정 민주당 언론자유대책특위위원장과 조승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가 피케팅에 나서는 등 총 24명의 민주당 국회의원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윤석열 정권은 감사원, 검찰 등 권력기관을 동원해 언론을 탄압하고 방통위, 방심위, 방문진 기관장 등을 부당하게 해임하고 그 자리를 자격미달 인사들로 채워가고 있습 니다. 또한 법적근거도 없이 가짜뉴스를 심의하겠다며 사실상 언론검열제도를 부활시
키고 있습니다.
고민정 국회의원은 “전방위적으로 자행되고 있는 윤석열 정권의 언론장악을 저지하 고 헌법상 기본권인 언론의 자유가 수호되어야 한다”며 “우리 국민들에게 언론장악 의 선봉장인 이동관 방통위 위원장 탄핵을 통해 윤석열 정권의 그릇된 언론관을 바로 잡고 언론의 자유를 회복할 필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고 말했습니다.
정범규 기자 뉴스제보 chonjii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