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과 함께하는 결핵 예방! ‘2025 결핵ZERO 챔피언 공모전’ 참여 독려
사천시보건소는 결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질병관리청이 주최하는 ‘2025 결핵ZERO 챔피언 공모전’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공모전은 2025년 7월 28일부터 8월 21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결핵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국민과 공유하고 결핵 환자·가족 및 의료진의 경험을 담은 콘텐츠를 통해 대국민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영상(60초 이내), ▲표어(20자 이내), ▲포스터(자유 규격), ▲수기(A4 1~2쪽 분량)로 나뉘며, 일반 시민뿐만 아니라 의료기관 등 결핵관리 담당자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수기 부문은 본인 또는 가족의 결핵 치료 경험, 의료진의 환자 관리 사례 등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담을 수 있어 큰 관심이 기대된다.
수상자에게는 질병관리청장상과 함께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총상금 규모는 700만 원이다.
당선작은 질병관리청 및 결핵ZERO 누리집과 SNS를 통해 국민들에게 널리 소개될 예정이다.
공모전 신청은 공모전 통합관리시스템(www.sotong.go.kr) 또는 질병관리청·결핵ZERO 누리집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공모 콘텐츠와 함께 운영사무국 이메일(goodmedia456@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3775-1212,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결핵은 완치가 가능한 질환이지만 여전히 사회적 편견과 낮은 인지도로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결핵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예방과 조기 검진의 중요성이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범규 기자
뉴스 제보: chonjiinnews@gmail.com
“진실과 공정한 천지인 뉴스, 정확한 팩트”
*** 저작권자 천지인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