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인뉴스] 이재명 대통령, 민주당 전당대회 영상 축사…”새 지도부와 함께 국민 명령 완수할 것”
정범규 기자

“민주당, 하나일 때 가장 강하다” 원팀 강조
국민이 주인인 나라로 거침없이 나아가자
“다시 도약하는 나라, 준엄한 명령 잊지 않겠다”
이재명 대통령이 8월 2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 영상 축사를 보내 새로운 지도부에 대한 기대와 지지를 표명했다. 이날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이 대통령은 “새 지도부와 당원 동지 여러분을 믿고 제21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의 책무를 충실하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축사에서 “곧 출범할 새로운 당 대표님과 지도부에 미리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약 1년 전 저 역시 이 자리에 함께 있었고, 국민과 당원의 힘으로 성장과 희망을 약속드렸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는 “국민과 역사가 부여한 사명을 완수하는 길에 더불어민주당이 원팀이 돼 앞장서 줄 것을 믿는다”며 “지난 대선에서 증명했던 것처럼 우리 민주당은 하나일 때 가장 강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 “우리는 같은 뜻을 품고 같은 곳을 향해 가는 동지들”이라며, “경쟁은 끝났고, 지금부터는 새로운 지도부를 중심으로 일치단결해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거침없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가 직면한 위기의 파고를 슬기롭게 넘어야 새로운 희망의 나라가 열린다”며 “다시 성장하고 도약하는 나라,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들라는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한시도 잊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진실과 공정한 천지인 뉴스, 정확한 팩트
정범규 기자
뉴스 제보: chonjiinnews@gmail.com
저작권자 © 천지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