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 프로그램 신청
– 진주·산청지역 121가족 모집, 17개 프로그램 확대 운영 –
진주시 평생학습관은‘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참가자를 8월 1일부터 11일까지 11일간 모집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은 진주와 산청군의 상생 발전 공동 사업으로 진주시민뿐만 아니라 산청군민도 참여할 수 있으며, 21년 하반기에 시작하여 현재까지 134차 총 1678명이 참여했다.
이번 1일 체험 행사는 요리, 빵 만들기는 물론 참여 분야를 다양하게 넓혀서 17개 프로그램에 121가족을 모집하여, 오는 8월 23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되는 체험 분야는 ▲1일 바리스타 ▲어반스케치 ▲시원한 여름 꽃차음료만들기 ▲캘리그라피 ▲한국화 ▲시낭송 ▲여행중국어·영어 ▲K-pop 챌린지라인댄스 ▲뇌호흡 ▲숲해설 체험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신청자격은 초·중등 자녀를 둔 진주·산청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수강대상자 선정은 요리·제과제빵 강좌는 컴퓨터 추첨을 통해 확정하고, 그 외 강좌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선정된 수강자는 8월 14일 개별 문자 통보하고 평생학습관 누리집에도 발표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가 있는 과목은 참가자 부담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누리집 또는 평생학습관 교육운영팀(055-749-687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경림 평생학습관장은 “이번 1일 체험은 요리·제빵 외 취미, 건강, 예술과정 프로그램으로 확대하여 준비하였다”며 “공동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이해와 소통으로 가족 유대감을 높이고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기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평생학습관
교육운영팀 055-749-6872, 6873
정범규 기자
뉴스 제보: chonjiinnews@gmail.com
“진실과 공정한 천지인 뉴스, 정확한 팩트”
*** 저작권자 천지인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