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 2차 접수 실시
–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에 10만 원 지원 –
–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 기한내 이용 가능 –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의 2차 접수를 실시한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의 체육활동 참여를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지역 체육시설 이용을 촉진해 민생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며, 진주시는 관내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경로당, 복지시설, 어르신 단체, 온라인 매체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 독려에 나설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며, 진주시의 대상자는 약 4만 9000명이다. 1인당 10만 원씩 모바일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이 지급되며, 전국의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에서 사용 가능하다. 2차 신청은 5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가능하다. 1차 신청자도 희망할 경우 재신청해야 한다.
지원 신청은 콜센터를 통해 전화(1551-9998)로 하거나,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누리집(https://ssvoucher.co.kr)’에서 가능하다. 단, 방문 신청은 불가능하므로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주변 가족과 복지시설의 안내가 중요하다.
2차 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에서 10월 중 ‘비플페이 앱(제로페이 구매, 사용 어플)’으로 선정·지급할 예정이며, 사용기한은 오는 12월 31일까지다. 기존 신청이 마감된 1차 상품권(5만원)은 9월 중순쯤 지급될 예정이며, 오는 10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어르신들의 생활 속 체육활동 참여를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진주시는 앞으로도 고령화 사회에 대응한 다양한 체육복지 시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체육진흥과
체육진흥팀 055-749-8606, 8607
정범규 기자
뉴스 제보: chonjiinnews@gmail.com
“진실과 공정한 천지인 뉴스, 정확한 팩트”
*** 저작권자 천지인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