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리자
- 2023-10-31
민주당, 경제토크쇼 열어 위기 속 한국경제 미래 이야기한다
더불어민주당이 경제전문가들과 한자리에 모여 위기 속 한국경제의 미래를 말하는 시간 을 갖는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의장 국회의원 이개호)와 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회(위원장 국 회의원 김태년)는 11월 1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민주경제토크: 위기 속 한국경제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경제토크쇼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정부의 ‘상저하고’ 경제전망이 빗나간 가운데, 거시경제지표를 살펴보 고, 각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위기극복을 위한 지혜를 모으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재명 당대표는 직접 출연자로 나서서 경제 이슈 전반에 대해 이야기하고, 민주당 의 경제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토크쇼 진행은 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회 간사이자, 원내 경제특보인 홍성국 의원이 나 선다.
참석자는 먼저 삼성전자 부사장 출신인 박광기 뉴패러다임미래연구소장이 나서 최근 의 산업 부진 동향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성장 전략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며, 청와대 경제보좌관 출신인 김현철 서울대 국제대학원장이 경제안보와 관련해 이야기 할 예정이 다.
또, 경제전문기자 출신인 박연미 경제평론가가 늘어난 가게 • 청년부채를 진단하고 해 법을 모색할 예정이며, 마지막으로 이광수 광수네복덕방 대표가 부동산위기와 가계부채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정범규 기자 뉴스제보 chonjii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