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리자
- 2023-11-02
11월 2일(목) 밤 10시 의대 정원 확대와 필수의료 문제 해법 논의 –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우봉식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원장, 정형선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 출연 –
국회방송(NATV)은 11월 2일(목) 밤 10시 <정관용의 정책토론>에서 「의대 증원, 필수의료 문제 해법은?」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한다.
최근 소아과 등 필수 의료체계가 붕괴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정부는 지난달 국립대 병원 집중 육성을 골자로 한‘필수의료 혁신 전략’과 2025학년도 의과대학 입학 정원 확대를 목표로 하는 ‘의사 인력 확충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여야는 의대 정원 확대 방침에 공감대를 형성했지만 세부 방안을 두고는 이견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공공의대·지역의대·지역의사제 등도 함께 추진하자는 입장인 반면, 국민의힘은 단계적 추진을 강조하고 있어 향후 논의 과정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주 <정관용의 정책토론>에서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전문가들이 출연한다. 조명희 국민의힘 국회의원,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우봉식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원장, 정형선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가 출연해 의대 정원 확대와 필수의료 문제 해법을 집중 토론한다.
<정관용의 정책토론>은 생방송으로 국회방송에서 볼 수 있다. 국회방송은 IPTV(KT 올레TV, LG 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65번), 스카이라이프(165번)), 케이블TV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정범규 기자 뉴스제보 chonjii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