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리자
- 2024-10-02
2024년 10월 2일 화요일 오후 2시,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인천에서 열린 지역민생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하여 발언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추 원내대표는 인천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유정복 시장과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세계 10대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 손범규 위원장과 함께한 의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밝혔다.
그는 정부의 예산안 편성이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점을 언급하며, “무더위 속에서도 예산 확보를 위해 애쓴 결과, 일정 부분 예산이 확보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신규 사업이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고 기존 사업의 증액이 필요하다는 점도 지적했다.
추 원내대표는 “인천시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에 국민의힘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하며, 예산 심사와 관련된 법제 및 제도 정비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국정감사가 끝난 후 예산 심사와 법안 심사가 진행될 것이라며, 미반영된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추 원내대표는 “인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인천이 세계 10대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하며, 인천시의 발전을 기원했다.
정범규 기자 뉴스제보 chonjii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