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리자
- 2023-06-02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 정치자금법상 정치자금 부정수수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경찰 소환 조사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황보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수차례 소환 조사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정치자금법상 정치자금 부정수수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황보 의원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황보 의원이 지역구(부산 중·영도구) 기초의원과 관계자들로부터 공천을 대가로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황보 의원의 계좌 입출금 내역을 확보해 자금 흐름을 살펴보고 있다. 부동산 개발업체 회장 A씨에게 현금 수천만 원과 신용카드, 명품 가방과 아파트 등을 제공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집중 조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의 공천비리 관련 조사를 진행할 당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당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의 공천 비리 관련 보도가 나왔다”며 “민주당은 당 차원에서 황보 의원 등의 공천헌금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이어 “황보 의원뿐 아니라 하영제 의원, 김현아 전 의원도 언급되고 있다”며 “국민의힘의 공천 헌금과 공천 비리 등과 관련해 전반적으로 진상을 들여다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정범규 기자 뉴스제보 chonjiinnews@gmail.com